로우로우 안경 피팅과 착용감 개선

2021. 5. 9. 15:38로데오 연구소

Q. 로우로우 안경을 쓰고 있습니다.

가볍긴 한데 너무 자주 흘러내리네요. 어떡하면 좋죠?

 

 

세상에서 두번째로 가벼운 안경 로우로우( RAWROW)

 

저희 로데오안경원이라는 인연이 깊은 브랜드입니다 :-)

현재 로우로우 본사 사옥 지하에 운영 중인 로우로우 안경 쇼룸이 저희 로데오안경원이 운영하고 있지요.

서울 마포구 어울마당로 36 지하 1층 로데오안경원 알디오랩 홍대

오늘은 저희가 오랫동안 로우로우를 다뤄오면서 익힌 로우로우 피팅 노하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우로우의 안경 대표작인 R EYE 100, 200 시리즈는 무게 5g 밖에 되지않은 가벼운 안경으로 세상에 등장하자마자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그래서 가벼운 무게 때문에 착용감도 무조건 좋을 줄 알았지만

막상 안경알을 넣고 착용해보니 그렇지 않은 분들이 간혹 등장하고 계십니다.

 

하지만 깃털이 아무리 가벼워도 우리 몸을 감싸주는 장치가 없다면

몸 위에서 불안하게 됩니다.

깃털이 가벼워도 날라갈까봐 걱정이라면 편하지 않겠죠?

 

더욱이 안경은 안경알+안경테입니다.

안경테가 아무리 가볍더라도, 안경알이 무겁다면 안경의 체감 무게는 올라갑니다.

심지어 안경테의 무게가 너무 가벼워버리면 안경알에 무게가 쏠리게 되어 더 많이 흘러내리게 되지요.

 

그래서 로우로우 안경테 피팅의 핵심은 1.균형잡기2.얼굴에 붙여주기입니다.

 

1-1. 균형잡기 - 수평잡기

 

좋은 소재와 뛰어난 기술로 만들어진 로우로우 안겨잉지만

공산품으로 제작되어진 안경이다 보니 약간의 미세한 틀어짐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의료기기인 안경이기 때문에 미세한 틀어짐도 도수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현장에서 이 부분이 틀어져서 어지러움을 호소하며 방문하시는 고객님들을 쉽게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안경테의 수평을 맞춰 전면부의 균형을 손으로 잡아준 후 안경을 제작해야 초점과 난시축을 정확히 잡을 수 있습니다.

 

 

 

1-2. 균형잡기 - 수직잡기

안경을 위에서 바라보면 렌즈가 들어가는 부분이 미세하게 틀어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을 수직으로 잡아줘야 렌즈가 장착된 후 모양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이 틀어지면 양쪽 눈이 바라보는 렌즈의 각도와 거리가 달라지기 때문에 어지러움과 피로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2. 얼굴에 붙히기

로우로우 안경은 코패드가 두꺼워 렌즈가 눈에서 비교적 멀게 제작되어있습니다.

안경 렌즈가 눈에서 멀어질 경우, 안경 도수가 높아지거나 낮아져 어지러움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특히 렌즈가 눈에서 멀어질수록 눈이 작아보이니 미용상으로도 보기 좋지 않지요.

 

렌즈가 눈에서 멀어지면 도수의 힘이 더 쎄집니다. 안경도 아닌 컵만으로도 도수가 쎄진 장동건님.

 

 

균형잡고, 얼굴과 가까이 만드는 작업만으로 로우로우의 매력을 한층 높일 수 있습니다.

물론, 개개인의 얼굴이 모두 다르게 생긴만큼 모든 피팅은 다 다르게 진행됩니다.

 

현재 로우로우 안경 제품을 온라인에서 구매하시면,

저희 로데오안경원 2만원 상당의 피팅 상품권이 함께 나가고 있으니, 

시간 나실때 편하게 방문해주세요!

 

P.S. 로우로우를 구매하신 고객님들이라면 꼭! 홍대 알디오랩을 방문해보시길 강력추천합니다! 착용감의 신세계를 경험하실 수 있으실거예요

 

▼로데오안경원 로우로우 쇼룸 알디오랩 예약하러가기

https://booking.naver.com/booking/13/bizes/85296/items/3101962

 

네이버 예약 :: 알디오랩 홍대점(with 로우로우 쇼룸)

제품의 본질에 집중하는 브랜드 로우로우와 로데오안경원의 콜라보레이션 매장. 신선한 상담 경험을 약속합니다.

booking.naver.com

 

로데오안경원의 더 편한 안경을 위한 연구는 계속됩니다!

쭈우우우욱~